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해외 화장품 직구는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, 안전성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면 피부문제, 건강문제 등의 피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해외직구 구매시 체크할 사항

     

    ✔️ 위해성분 확인 : 제품 공식 홈페이지 또는 판매페이지에서 원료명, 전 성분들을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.

    ✔️ 웹사이트 확인 : 유해 성품 비교하기 , 동일 제품이더라고 판매 에 따라 함유성분 함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    ✔️ 사용기한 확인 : 제품 설명서나 화장품 겉면에서 사용기간을 확인해야 합니다.

    ✔️ 사용상 주의사항 확인 : 안정ㆍ건강과 직결되는 화장품 정식 수입제품과 달리 안전기준을 검사하지 않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고 사용하세요.

     

   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화장품사용시 제한되는 원료를 알려드립니다. 꼭 확인해 보세요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해외직구거래에 피해가 발생했다면?

    해외직구 거래시 피해가  발생 시 국제소비자포털사이트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

   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, 해외직구 등 국경을 넘는 소비 활동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줍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유행성분이 안좋은 이유

     

     피부문제

    ▪️ 피부 자극 및 알레르기: 유해 성분은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고, 가려움증, 발진, 붉어짐, 홍조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심한 경우 만성 피부염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.

    ▪️ 조기 노화: 유해 성분은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하여 주름, 탄력 저하, 피부 건조를 촉진합니다.

    ▪️ 피부암 발병 위험 증가: 일부 유해 성분은 발암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, 장기간 사용 시 피부암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호르몬 불균형

    ▪️ 내분비계 장애: 일부 유해 성분은 에스트로겐과 같은 호르몬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, 호르몬 수치를 방해하고 내분비계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. 이는 생리 불순, 불임, 갑상선 기능 저하 등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    ▪️ 성장 및 발달 장애: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우, 호르몬 발달에 영향을 미쳐 성장 및 발달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생식장애

    ▪️ 출산율 감소: 유해 성분은 정자의 수 와 운동력을 감소시키고, 난자의 질을 떨어뜨려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    ▪️ 태아 발달 장애: 임신 중 유해 성분에 노출되면 태아의 성장 발달에 영향을 미쳐 선천적 결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그  외

    ▪️ 암 발병 위험 증가: 일부 유해 성분은 발암성 물질로 밝혀졌으며, 장기간 사용 시 암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. 특히 벤젠, 포름알데히드, 니트로사민 등은 주의가 필요합니다.

    ▪️ 신경계 장애: 일부 유해 성분은 신경계에 독성을 일으켜 두통, 어지럼증,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    ▪️ 주의해야 할 유해 성분: 다양한 유해 성분들이 존재하지만, 그중에서도 특히 다음과 같은 성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.